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 ‘중대재해·재난안전 포럼 2021’ 개최

2021-09-15 12:38:39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는 각종 재난·재해 관련 이슈를 신속·정확·투명하게 보도하기 위해 협회 산하에 한국재난안전뉴스를 창간했다고 15일 밝혔다. 협회는 한국재난안전뉴스가 안전의 중요성과 경각심을 높이고 일상에 이를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전 메신저’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협회는 이를 기념해 다음달 19일 오후 2~5시에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중대재해처벌법 파고, 어떻게 넘어설 것인가”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협회의 한 관계자는 "중대재해처벌법의 내년 1월 시행을 앞두고, 산업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 그리고 공중이용시설과 특정원료 및 제조물 관련한 결함으로 인한 ‘중대시민재해’를 최소화함으로써 기업·사업체와 종사자·시민 모두 안전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찬석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 회장은 “'중대재해·재난안전 포럼 2021’이 앞으로 우리 협회가 사회의 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밑거름으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당연한 판결" vs "이게 무죄라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위증교사 사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는 25일 위증교사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이 대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