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 미래 지식 포럼을 오는 1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오후 1시부터 재단 유튜브와 네이버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재단에 따르면 지난해 제 1회 포럼은 ‘코로나 시대, 우리는 어떻게 연결되는가’를 주제로 진행하였고, 올해는 불확실성의 시대를 맞이해 선택의 어려움을 겪는 우리에게 ‘선택은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의 주제 아래 심리학, 문학, 수학, 사회학, 철학 등 각 분야 석학 6명이 통찰력 넘치는 강연을 펼친다.
1부 첫 번째 연사로 나서는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는 ‘좋은 선택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후, 신지영 고려대 국어국문학과 교수는 ‘반팔과 반소매, 당신의 선택은’ 이라는 주제로, 김상현 고등연구원 수학부 교수는 ‘기계의 선택, 믿어도 될까’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뒤, 김경일 교수, 신지영 교수, 김강현 교수의 연사 토론이 진행된다.
2부는 최샛별 이화여대 사회학과 교수의 ‘MZ세대가 MBTI에 열광하는 이유’를 주제로 강의를 시작한다. 이후, 전중환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는 ‘인간은 선택한 후에 생각한다’는 주제로 강연하며, 마지막 연사인 김헌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교수는 ‘어떤 나라에서 살고 싶은가’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전한 뒤, 최샛별 교수, 전중환 교수, 김헌 교수의 연사 토론이 진행된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대차 정몽구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