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미국 FOMC 이후 투자 전략은?

2022-03-22 10:22:40

삼성증권은 3월 FOMC 이후 미국발 금리인상 이후 본격적인 시장 변화에 따른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를 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이번 언택트 컨퍼런스에는 최근 글로벌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인플레이션, 지정학적 이슈, 그리고 미국 빅테크 등 주요 종목들의 주가 조정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섹터를 집중해 다룰 예정이다. 3월 언택트 컨퍼런스는 26일 토요일 13시부터 14시 40분까지 1시간 40분동안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미국 기준 금리 인상, 포스트 팬데믹 등 급격한 시장 변화에 발맞춰 '2분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투자전략'을 주제로 잡고 이에 걸맞는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내의 대표 애널리스트가 총출동한다. 리서치센터 매크로팀 허진욱 수석연구위원, 글로벌주식팀 김중한, 임은혜 수석연구위원, EV/모빌리티 담당 임은영 수석연구위원, 플랫폼 담당 박은경 수석연구위원이 강사로 출연하며, 매 강의 종료 후 5분에서 10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윤석모 리서치센터장은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 3월 FOMC등 상반기 주요 글로벌 이슈에 따른 대응 전략에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대폭 높아지고 있다"며 "주요 이벤트들이 2분기에도 많이 산적해있어 금리 인상기에 필요한 다각도의 투자 아이디어를 고객분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컨퍼런스의 전체 영상과 세션별 영상은 '언택트 컨퍼런스' 라이브 방송 이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 편집본으로 각각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접수를 신청한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URL)를 제공할 예정으로, 사전 접수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사전 접수 신청 고객과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모바일 상품권,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