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올 1분기 연결기준 순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8.8% 신장한 7조 35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연결기준 1분기 영업이익은 344억원이다. 3분기 연속으로 분기 최대 매출 기록 경신이다. 별도기준 1분기 총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5% 증가한 4조2189억원, 영업이익은 917억원을 기록했다.
할인점 총매출액은 전년비 3.0% 늘어난 3조930억원,트레이더스 총매출액은 0.3% 증가한 8409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할인점 기존점이 2.4% 신장하며 2020년 3분기 이래로 7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마트전문점 사업은 그간 계속돼 온 수익성·사업성 중심의 사업구조 재편 전략의 결과 올 1분기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다만 지난해 지분을 인수한 SCK컴퍼니와 G마켓글로벌의 무형자산 감가상각비가 반영되며 연결기준 영업이익에 영향을 미쳤다.
온라인 사업은 SSG닷컴·W컨셉 등이 시장 평균을 상회하는 외형 성장을 보이며 견고한 성장세가 계속됐다. SSG닷컴의 1분기 별도 총거래액(GMV)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1조 5586억 원으로 집계돼, 같은 기간 온라인쇼핑 거래액 평균 신장률인 11.8%(출처: 통계청)를 상회했다. W컨셉은 1분기 881억원의 총거래액(GMV)을 기록해 작년 동기 대비 56% 급증했다. 지난해 12월 연결 자회사에 편입된 G마켓글로벌은 1분기 3조7980억원의 총거래액(GMV)을 기록했다.
이마트는 올해에도 온라인 사업 확대를 위한 물류 인프라 확충·차세대 시스템 구축 등에 투자를 이어가는 한편 오프라인 점포 리뉴얼도 속도감 있게 진행해 연결 매출 목표액 29조65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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