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 Live 크리에이터’ 5기 모집

2022-12-08 16:52:46

LG생활건강은 오는 21일까지 2주간 모집 홈페이지에서 '내추럴 뷰티 Live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5기 남녀 참가자 3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뷰크’는 ‘뷰티 크리에이터’로 새로운 삶을 꿈꾸는 경력 보유 여성과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를 꿈꾸는 취업준비생 등을 위한 인플루언서 육성 프로젝트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이번 5기 과정은 뷰티 유튜버 교육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교육을 함께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대세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한 라이브커머스는 단순한 구매 유통망을 넘어 대중과 소통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내뷰크 5기에는 ▲결혼·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중단된 여성 ▲20·30 남녀 취업 준비생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 ▲다문화가정 출신 등 다양한 사회·문화적 배경을 가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주 2회, 총 11개 대면 강의(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병행 예정)가 진행되며, 최신 ESG 트랜드 실천 교육과 크리에이터 및 전문 쇼호스트 교육 프로그램이 망라됐다.
 
내뷰크 수강생들은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이 직접 진행하는 교육을 듣고, 이들이 제공하는 개별 밀착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실제 방송과 유사한 환경에서 라이브커머스 실습이 이뤄지고 유튜브 채널 관리와 제작 교육도 함께 한다. 내뷰크 1~4기 졸업생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며, 이 자리에서 크리에이터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지금까지 130여 명이 내뷰크 교육받았고, 이들 졸업생 가운데 유튜브 구독자 수만 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는 4명에 이른다. 유튜브 채널 외에도 다수의 크리에이터가 K뷰티 인플루언서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향후 LG생활건강은 내뷰크 수강생들을 LG생활건강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쇼호스트로 육성하고, 과정이 끝난 뒤에도 지속해 개인 브랜딩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내추럴 뷰티 Live 크리에이터의 모든 교육과정은 환경 전문 비영리단체인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