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 Pay 중심 앱 통합 완료

2022-12-12 10:42:16

KB국민카드는 ‘모바일홈’앱에 이어 ‘리브메이트’앱 서비스를 ‘KB페이’(KB Pay)로 통합해 ‘원 플랫폼’(One Platform) 구축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6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 KB페이와 리브메이트 통합 작업은 약 일주일 간 모니터링 결과 안정적으로 완료되어 지난 4월 전략수립 후 8개월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통합 후에도 기존 ‘리브메이트’ (Liiv Mate) 앱 서비스는 이용자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내년초까지 유지 후 종료 예정이다. 지난 9월말 통합을 완료한 ‘모바일 홈’ 앱 서비스는 이달 14일에 서비스가 중단된다.

이번 통합 작업으로 KB페이는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추가되어 개인별 최적화된 금융서비스 경험을 하나의 앱에서 제공하게 된다. 주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 편의성을 중심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을 재구성한 KB페이 ‘자산’탭에서 이용 가능하다.

주요 기능 통합과 함께 △메뉴 슬림화 및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 △ KB페이‘자산’ 탭에 자산관리 핵심서비스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추가 △비금융·생활서비스 콘텐츠 확대(맛집정보 푸딘코, 오늘 누가 내(사다리 타기), 오늘의 운세 등) △상시 혜택 서비스 제공(큽(KB)니버스, 출석체크, 오늘의 퀴즈)으로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 향후 개인화 콘텐츠 강화와 함께 자산관리 부문에 개인자산 및 소비패턴 기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금융 업권별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는 중개 비즈(Biz) 영역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KB페이 통합오픈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고객이 KB페이 푸쉬(PUSH) 알림 동의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특히 12월 신규가입 고객이 응모하는 경우 당첨 확률이 2배로 높아진다. 또 이달 28일까지 KB Pay 앱통합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5명을 추첨해 KB Pay 머니쿠폰 50만원이 제공된다. 행사 세부내용은 KB페이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