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고객 참여 ‘AI 아이디어톤’ 최종 본선 성료
2024-11-22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활성화를 위해 개인형 퇴직연금(IRP) 손님을 대상으로 'IRP 디폴트옵션 선정하고 내 수익률 JUMP!' 이벤트를 오는 3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도입된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가입자가 별도 금융상품 운용 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정해둔 방법으로 적립금이 운용되도록 하는 제도로, 퇴직연금 가입자의 합리적 연금상품 운용과 수익률 제고를 목적으로 시행됐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개인형 퇴직연금(IRP) 상품에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1년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3명에게 10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 100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전에 IRP를 가입한 손님 중 디폴트옵션 선정을 완료한 1000명에게도 커피 쿠폰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도입을 대비해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손님의 노후 준비에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지속해왔다”며, “하나은행을 믿고 소중한 연금자산을 맡겨주시는 손님 여러분들을 위해 최적의 금융상품을 선보이고, 수익률 제고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 10월 '손님이 평생 믿고 맡길 수 있는 종합 연금관리'라는 퇴직연금 사업의 가치를 담아 퇴직연금 전문 브랜드 ‘하나 연금닥터’를 런칭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솔루션이 필요한 퇴직연금 분야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