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역사민속박물관, 시민참여 프로그램 운영

8월1일~27일…솔숲 음악회·전통민속놀이 체험 
박재일 기자 2023-07-27 14:32:48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은 8월 중에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스터=광주역사민속박물관 제공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은 27일 다음 달 1일부터 27일까지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먼저 이 기간 동안 ‘솔숲음악회’가 역사민속박물관 야외광장에서 총 3차례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한여름 밤의 시원한 낭만을 즐기기 위해 솔숲에 무대와 관람석을 마련해 ‘캠핑’을 주제로 재즈, 팝페라, 퓨전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인다.

명절에만 운영하던 ‘전통민속놀이 체험’은 매일 박물관에서 즐길 수 있다. 제기차기와 투호, 고누판, 고리던지기 등 민속놀이 체험장을 운영하고 기관·단체에는 민속놀이 기구를 대여한다.

또 ‘신창동마한유적체험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만들기 체험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신창동 출토유물을 활용해 팝업북과 유물액자를 만들면서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광주시 홈페이지 바로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이밖에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만들기 체험도 ‘마크라메 팔찌 만들기’, ‘신창동 유물 우드 팬시 꾸미기’, ‘신창동 유물 부채 꾸미기’ 등 다양하게 준비됐다. 참여는 무료이며,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쿠팡, '블랙프라이데이' 개최

쿠팡이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해외 인기 제품을 오는 12월 2일까지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자제품·건강식품·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