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섬진강 라이딩 참가자 모집

29일 오전 9시 왕복 70km 라이딩
장봉현 기자 2023-10-17 14:22:17
광양시는 오는 29일 섬진강자전거길 일원에서 개최될 ‘섬진강 라이더 페스타’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라이딩 페스타는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전거길로 꼽히는 섬진강자전거길 일부 구간인 ‘메아리휴양소~배알도수변공원 인증센터’ 왕복 70㎞를 달리는 구간으로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포스터=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오는 29일 섬진강자전거길 일원에서 개최될 ‘섬진강 라이더 페스타’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라이딩 페스타는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전거길로 꼽히는 섬진강자전거길 일부 구간인 ‘메아리휴양소~배알도수변공원 인증센터’ 왕복 70㎞를 달리는 구간으로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종목은 MTB, 사이클, 전기자전거 등이며, 자전거 및 개인 장구류를 갖춘 2005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광양시 관광과에 문의하면 된다.
 
섬진강 라이더 페스타는 오는 29일 오전 8시부터 참가 등록을 시작해 9시 개회식을 열고 몸풀기 체조, 라이딩에 들어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섬진강 라이더 페스타는 소중한 사람들과 지속가능한 교통수단인 자전거로 아름다운 섬진강을 함께 달리며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며 “가을 섬진강을 아름답게 수놓을 섬진강 라이더 페스타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섬진강자전거길은 섬진강댐에서 배알도 수변공원까지 8개 인증센터를 통과하는 154㎞ 대장정 코스로 수려한 경관과 최상의 노면을 자랑한다.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에 이름을 올렸으며 윤슬이 반짝이는 섬진강변, 아름다운 꽃길과 황금벌판이 탄성을 자아낸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