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제철소, 한파 대비 설비 점검

배관설비 보온 작업…제설장비 점검
장봉현 기자 2023-12-06 13:47:17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동절기 한파에 대비해 집중 설비 점검에 나선다. 동파 위험이 있는 주요 가스배관을 대상으로 열선 케이블을 감는 보온 작업을 실시해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로 인한 추위에도 상관없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설비 점검을 실시했다. 사진=광양제철소 제공.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동절기 한파에 대비해 집중 설비 점검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동파 사고 예방을 위해 설비와 시설물에 대한 보온 현황과 제설 장비 등을 점검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특히 동파 위험이 있는 주요 가스배관을 대상으로 열선 케이블을 감는 보온 작업을 실시해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로 인한 추위에도 상관없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노동자들의 미끄럼 방지를 위해 우설 시 결빙 우려가 있는 주요 도보를 대상으로 표면을 울퉁불퉁하게 작업하는 과정을 진행하여 결빙 위험을 사전에 차단했다.

광양제철소 관계자는 “예년보다 추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올 겨울 안전 조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설비 점검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며 “직원들의 안전을 끝까지 책임지는 광양제철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로봇활용 코크스 오븐도어 무인 밀폐기술 개발 ▲도금 포트 무인화 ▲안전역량 향상 토론회 개최 등 안전한 작업장 구현을 위해 적극 노력 중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