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달빛어린이병원 야간·휴일 진료 시작

20일부터 현대여성아동병원·미즈여성아동병원서
장봉현 기자 2023-12-19 17:21:27
전남 제1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순천 미즈여성아동병원. 순천 달빛어린이병원은 현대여성아동병원과 미즈여성아동병원이다. 이들 병원은 20일부터 진료를 시작한다.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시는 전남 제1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현대여성아동병원과 미즈여성아동병원이 진료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달빛어린이병원은 야간 또는 휴일에 소아 경증환자에게 외래 진료를 통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도입한 제도다.

현대여성아동병원과 미즈여성아동병원은 당번제로 진료하는 연합방식으로 20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진료 시간은 현대여성아동병원 화·수·목·금요일 오후 6시~11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7시까지다. 미즈여성아동병원 월요일 오후 6시~11시, 토·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다.

순천시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후 차질 없는 진료를 위해 소방서·달빛어린이병원 관계자와 수시로 실무협의를 가졌으며,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해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고 대비했다.

시 관계자는 “달빛어린이병원 운영으로 야간이나 휴일에 자녀가 아프면 소아과 전문의에게 신속하게 외래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소아 의료뿐만 아니라 응급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