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 동계시즌 첫 제설
2024-11-19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맞춤형 행사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 놀이터’와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를 운영한다.
5월 어린이날에 맞춰 진행되는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놀이터’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되었다. 먼저 6차 산업의 1번째인 1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땅콩 심기’체험을 진행한다. 미네랄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고창 황토 흙에서 사는 다양한 곤충/익충과 땅콩에 대한 교육을 통해 농촌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6차 산업의 현장을 직접적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행사기간 한정 ‘공방 가이드 투어’를 준비했다. 기존 운영되는 공방 가이드 투어와는 다르게, 공방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제품을 직접 시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 운동회’,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커플룩을 입고 장기도 뽐내고 선물도 받아 가는 ‘패밀리룩 자랑대회’, 상하농원에 조성된 자연에 다양한 동식물, 곤충들을 찾아 도장을 찍어 완성하는 스탬프 미션지 등 어린이 주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하게 마련됐다.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는 상하농원 개장 이래 꾸준히 진행되는 그림 그리기 대회로 자연물을 활용해 자신의 그림을 표현하는 창의적인 대회 방법으로 운영한다.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체험으로 이번 대회는 어린이날 행사 기간 포함하여 5월 주말 동안 진행된다.
‘나는야 행복한 자연 속 꼬마농부’라는 주제로 자연과 동물이 있는 상하농원에서 보냈던 하루를 주변 자연물을 활용하여 작품을 표현한다.
올해 8번째로 진행되는 사생대회는 지역의 대표적인 창작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지역 내 전문 심사위원을 초빙하여 보다 전문적인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 발표는 6월 중 예정이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