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임직원들 재능기부 봉사활동 활발

사내 동호회, 공장 봉사단 3100여명 임직원 자발적 참여
장봉현 기자 2024-05-30 17:48:31
LG화학 여수공장 사내 동호회와 공장 봉사단이 지역 곳곳을 돌며 ‘재능기부 릴레이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스킨스쿠버회가 바다에서 불가사리를 수거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여수공장 제공

LG화학 전남 여수공장은 사내 동호회와 공장 봉사단 등을 구성해 지역 곳곳을 돌며 ‘재능기부 릴레이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여수공장에는 스킨스쿠버회, 배드민턴회 등 24개의 사내 동호회가 있으며 310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스킨스쿠버 동호회는 매월 수중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여수 모사금 해변, 웅천 해수욕장 등을 찾아 폐그물과 같은 각종 부유물, 어민들에게 피해를 주는 불가사리 등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32년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동호회도 있다. 사물놀이 동호회인 ‘천둥소리’는 요양원· 노인 복지관 등을 찾아 어르신 앞에서 음악 공연을 펼치고 필요 물품을 기부하고 있다.

외국어 학습 동호회의 다문화 가정 대상 문화 체험 활동, 사진 동호회의 어르신 영정 사진 찍어드리기 봉사, 배드민턴 동호회의 소외계층 아동 대상 배드민턴 무료 강습 등 임직원의 재능 기부를 통한 다양한 봉사 활동도 펼치고 있다.

동호회를 통한 봉사활동 뿐 아니라 임직원들의 업무 기술을 활용한 봉사활동도 진행 중이다. 

LG화학 여수공장의 시설 유지 보수를 담당하는 공무 부문의 사회공헌 봉사단 ‘아름드리’는 여수 세계 섬박람회 개최 예정인 2026년까지 지역 내 48개의 유인도를 대상으로 전기 설비 점검 봉사를 실시한다. 

지난달에는 여수 화정면에 있는 전체 주민 40여명이 거주하는 자봉도를 찾아 전기 점검 등 각종 시설 보수에 나섰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기업도 지역 사회를 구성하는 시민이라는 사회공헌 이념으로 임직원의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가진 재능을 살려 지역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