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시의회, 프라운호퍼 IWES 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광양 수소도시 조성사업 및 수소 생산시설 자문 등 협력 약속
오덕환 기자 2025-02-20 17:54:05
광양시는 시의회와 함께 지난 19일(현지 시각) 독일 ‘프라운호퍼 IWES 풍력에너지시스템 연구소’를 방문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시는 시의회와 함께 지난 19일(현지 시각) 독일 ‘프라운호퍼 IWES 풍력에너지시스템 연구소’를 방문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 최대원 광양시의회 의장, 얀 벤스케 프라운호퍼 IWES 부소장, 요하네스 회플링거 로이나 수소랩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광양 수소도시 사업 및 수소 생산시설 자문 등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수전해 기반 수소 생산·활용 관련 소재·부품·시스템 개발 및 검사 등 연구개발 협력 ▲공동 프로젝트 발굴을 통한 수소 가치사슬 기업 육성 ▲광양 수소도시 조성사업 협력 및 수소 생산시설 자문 등이다.

응용연구 분야 비영리 공인기관인 ‘프라운호퍼 풍력에너지시스템 IWES 연구소’는 독일 브레머하펜에 본원을 둔 프라운호퍼의 76개 연구소 중 하나로, 풍력에너지 연구 및 시스템 검증을 전담하고 있다.

해당 연구소는 최근 독일 전력망에서 재생에너지의 비중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에너지 저장 및 섹터 커플링에 수소를 포함하기로 했으며, 현재 최대 5MW급의 수소 장비 및 전해조 검증을 위해 프라운호퍼 로이나 수소랩(Fraunhofer Hydrogen Lab Leuna)을 운영 중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광양 시청사 회의실 명칭 변경

광양시는 오는 3월부터 시청사 내 4개 회의실의 명칭을 새롭게 변경해 공식 사용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회의실의 명칭은 시민들에게 혼란을 주고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