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넥스트로컬 지역캠프' 개최

청년창업 4개팀 6명 참가, 지역자원 활용한 창업 가능성 탐색
최창봉 기자 2025-07-02 10:09:56
전남 강진군은 서울시와 함께 추진하는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 지역캠프를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강진읍 청년숍 및 병영면 일원에서 개최했다. 사진=전남 강진군 제공

전남 강진군이 서울시와 함께 추진하는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 지역캠프를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강진읍 청년숍 및 병영면 일원에서 개최했다.

넥스트로컬은 서울시가 지자체와 함께 지역자원을 기반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 창업의 꿈을 동시에 실현하고자 올해로 7기를 맞이하였다.

강진 청년샵에서 진행된 지역 캠프는 서울시 청년 창업팀을 비롯하여 사업 관계자, 지역파트너 등 18명이 참석했고 창업팀 발표, 선배 창업가와의 간담회 등을 통해 지역을 이해하는 첫 발판이 되었다.

현재 넥스트로컬 사업에 선발되어 강진군을 선택한 청년 창업팀은 총 4개팀 6명으로, 이들은 1인당 100만원의 지역자원 조사과정을 거쳐, 2차 평가가 진행되며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최대 2천만원, 최종 평가에 선정되면 최대 5,000만원의 사업비를 추가로 받게 된다. 

강진원 군수는 “이번 지역캠프를 통해 청년들이 강진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창의적인 사업모델을 실현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 가능한 관계를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선택의 여지가 없다"

국민의힘 당 혁신위원장에 안철수 의원이 내정됐다. 지난해 비상계엄과 대통령 탄핵 사태를 거치면서 국민의힘을 향한 국민 여론이 악화된 상황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