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英 내셔널 갤러리와 손잡고 아트 마케팅 확대

김진수 기자 2025-09-18 11:00:03
LG전자가 영국 런던 내셔널 갤러리(The National Gallery)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예술 작품을 생생하게 구현하는 LG 올레드 TV만의 압도적 화질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아트 파트너들과 협업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최근 내셔널 갤러리와 3년간 공식 기업 파트너(Corporate Partners) 협약을 체결했다. 공식 기업 파트너는 내셔널 갤러리의 파트너십 가운데 최고 권위를 가진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에 LG전자와 블룸버그 자선재단(Bloomberg Philanthropies),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단 셋뿐이다. 내셔널 갤러리는 컬렉션을 통해 연 47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만나고 2,400여 점의 작품을 보유한 세계적인 미술관이다.

LG전자는 대영제국훈장을 수훈한 영국을 대표하는 현대 미술 작가 ‘리차드 롱(Richard Long)’과 같은 주요 아티스트들이 진행하는 미술관의 대표 전시, 현대 미술에 기여한 아티스트 후원 프로그램 ‘컨템포러리 펠로우십(Contemporary Fellowship)’, 큐레이터와 방문객 간 진행되는 아티스트 토크 ‘뜻밖의 관점(Unexpected Views)’ 등 내셔널 갤러리가 최근 확장계획을 발표한 현대 미술(Modern & Contemporary Art) 분야의 파트너로서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LG전자의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를 통해 선보인 ‘LG 갤러리 플러스(LG Gallery+)’에서도 LG전자와 내셔널 갤러리는 협업을 이어 나간다. LG 갤러리 플러스는 미술 작품을 비롯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취향에 따라 감상할 수 있는 TV 앱 서비스이다.

LG 갤러리 플러스 이용 고객은 빈센트 반 고흐의 ‘사이프러스가 있는 밀밭’, 조르주 쇠라의 ‘아스니에르의 목욕하는 사람들’ 등 내셔널 갤러리에서 볼 수 있는 유명 작품을 집 안에서 손쉽게 TV로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아티스트에게 영감을 주고, 예술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올레드 TV’라는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LG OLED ART’ 프로젝트를 지속하면서 예술에 관심이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2022년부터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Frieze)’의 글로벌 파트너로 참가하고 있을 뿐 아니라, 국립현대미술관(MMCA)과도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부터 3년 동안 ‘MMCA x LG OLED 시리즈’ 전시를 후원하고 있다. 미디어 아티스트 ‘추수(TZUSOO)’ 작가와 협업한 첫 전시는 지난 8월 1일부터 내년 2월 1일까지 열리며, LG전자의 55형 OLED 스크린 총 88대로 만든 초대형 스크린 월을 통해 작가의 작품 세계를 더욱 몰입감 있게 구현했다.

2025년형 LG 올레드 TV는 완벽한 블랙으로 압도적인 깊이와 디테일을 완성하고, 밝은 환경에서도 실물 그대로의 색감을 표현한다. 2025년형 올레드 TV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글로벌 인증기관 UL 솔루션(UL Solutions)으로부터 ‘퍼펙트 블랙’, ‘퍼펙트 컬러’ 인증도 획득했다. 미국의 눈 안전 특화 인증기관 아이세이프(Eyesafe)로부터 ‘눈이 편한 디스플레이’ 인증을 받았으며,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실내조명 환경 화질 인증’에서 업계 최초로 가장 높은 ‘퍼펙트’ 등급을 획득하는 등 OLED TV 중에서도 차원이 다른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LG전자 오혜원 MS경험마케팅 상무는 “세계적인 아트 파트너들과 협업을 확대하며 깊은 블랙과 생생한 색 표현력 등 LG 올레드 TV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④ 현대로템 목표가 오차율 113%

올해 2월 26개 증권사에서 5회 이상 다수 추천을 받은 146종목 가운데 유진투자증권 양승윤 애널리스트가 추천한 현대로템의 목표가 오차율이 113.44%에

‘광주동구랑페이’ 22일 발행

광주시 동구는 지역내 소비 촉진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마련한 지역화폐 ‘광주동구랑페이’를 오는 22일부터 발행하며, 할인율은 구매금액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