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은단, 발효도라지 신제품 개발 박차

발효도라지, 일반 도라지에 비해 기능성 성분 높아
2018-10-18 08:15:36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이 발효도라지를 이용한 목 건강 제품 개발을 눈 앞에 두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발효도라지 추출물은 국산도라지를 발효시켜 기능성 성분을 향상시킨 것으로, 도라지의 주성분 중 목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Platycodin D'의 함량을 증가시킨 것이다. 

고려은단은 지난 2016년부터 발효도라지 추출물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연구를 진행해 왔다. 이를 통해 발효도라지 추출물이 일반 도라지 추출물에 비해 항균력, 항산화능, 항염증 등에서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발효도라지 추출물을 이용한 동물 실험에서도 (설치류 진해효력 평가 및 천식 유발 시험) 효능을 검증했다.

또한 목 건강에 대한 더 나은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발효도라지 성분과 복합 섭취 시 상승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16종의 천연 추출물과 22종의 비타민 및 미네랄 물질을 스크리닝(Screening)했다.

이로써 고려은단은 현재 발효도라지의 효능에 대한 과학적 검증을 마쳤으며, 내년 초까지 제품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계절에 상관없이 불어닥치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피해가 늘고 있는 국내 상황을 고려해 이번 신제품 개발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과학적 효능이 입증된 발효도라지 추출물을 이용한 제품으로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목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