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2019년 새해를 앞두고 조직개편과 신규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중심의 혁신을 통한 손님 행복 실천 ▲지역·기관 등 고객과 현장 중심의 마케팅, 지원역량 제고 ▲고령화, 글로벌화 등에 대응한 수익 성장 기반 강화 ▲내부통제 역량강화 및 조직운영의 효율성과 시너지 제고 등에 취지를 맞췄다.
KEB하나은행은 기존 소비자브랜드그룹을 '소비자행복그룹'으로 전환한다. 소비자보호 중요성과 독립성 강화 추세를 반영해 손님행복센터를 신설한다.
효율적인 현장지원을 위해 기존 중앙영업그룹을 2개 영업그룹으로 분리 운영한다.
또 기관사업본부를 기관사업단으로 격상해 기관 손님에 대한 영업지원·관리, 다양한 기관손님에 대한 마케팅 전문성 강화를 추진한다.
KEB하나은행은 급속한 고령화와 100세 시대도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연금·은퇴·신탁 사업 부문의 역량과 전문성 강화 지원을 위해 웰리빙그룹에 연금사업부와 은퇴설계센터로 구성된 연금사업본부를 신설한다.
글로벌IB금융부도 신설한다. 이 부서는 IB 글로벌화와 PIB 수요 증가에 대비해 IB사업단에 해외 인프라와 부동산투자와 프로젝트금융 등을 담당한다.
내부통제혁신단을 신설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디지털 전환에 따른 조직 역량을 강화한다. 현재 미래금융그룹에서 운영중인 셀조직을 기관, 연금, 신탁, 외환사업 등에도 확대 적용한다.
이를 통해 KEB하나은행은 업무에 대한 선택과 집중도를 높이고 운영의 자율성과 효율성을 제고함은 물론 손님과 현장의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유연하게 시도하면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임원 인사에는 부행장 6명, 전무 7명, 본부장 17명 등 총 30명이 신규 선임돼 세대교체가 이뤄졌다. 소비자브랜드그룹 안영근 전무는 중앙영업1그룹 부행장, ICT그룹·업무프로세스혁신본부 권길주 전무는 이노베이션 &ICT그룹 겸 업무프로세스혁신본부 부행장, 경영지원그룹 강성묵 전무는 영업지원그룹 부행장, 중앙영업그룹이호성 전무는 영남영업그룹 부행장, 영남영업그룹 정춘식 전무는 개인영업그룹 부행장, 기업사업본부 김인석 전무는 중앙영업2그룹 부행장으로 승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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