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상의 전통시장 살리기 페이백 행사 ‘호응’

상품 구매하면 여수상품권 지급…참여 높아 행사 하루 먼저 종료
장봉현 기자 2023-06-12 15:47:56
여수상공회의소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일부터 3일간 진남상가에서 페이백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진남상가에서 물품을 구매하면 구매액에 따라 여수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진=여수상의 제공

전남 여수상공회의소는 지난 8일부터 3일간 진남상가 이용 금액의 일부를 여수사랑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페이백 행사는 시민들이 진남상가 내 상점가에서 물품을 구매한 후 구매 영수증을 행사부스에 제출하면 구매액에 따라 페이백을 여수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시민들의 관심과 많은 참여로 준비한 상품권이 조기에 소진되면서 애초 계획했던 행사 기간보다 하루 먼저 종료됐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12일“이번 페이백 행사는 상점가 매출을 직접 지원할 수 있는 사업으로 비대면 소비 활성화로 힘든 지역 상점가에 도움을 드리고자 준비했다”며“앞으로도 지역상권 살리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상의는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으로 화장실 핸드드라이어기 무상설치, 노점상인 노후의자 교체, 전통시장 방문객 대상 장바구니 무료 나눔 캠페인을 벌였다.

올해 하반기에는 흥국상가를 찾아 페이백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