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어등산관광단지 우선협상자 신세계프라퍼티

광주시‧광주도시공사, 사업제안서 평가서 ‘적격’ 판정
60일간 협상 통해 사업 보완…연내 협약‧2025년 착공
박재일 기자 2023-10-26 18:17:54
광주어등산관광단지 부지.

광주 어등산관광단지 조성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단독 응모한 ㈜신세계프라퍼티가 선정됐다.

광주시와 광주도시공사는 26일 전날 ‘어등산관광단지 유원지 부지 개발 평가심의위원회’를 열어 ㈜신세계프라퍼티가 제출한 사업제안을 평가한 결과 850점 이상을 획득함에 따라 이를 수용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평가심의위원회는 광주도시공사가 공개모집 등을 통해 구성한 인력풀 99명 중 11명을 추첨해 구성됐으며, 신세계프라퍼티의 사업제안에 대한 5개 평가 항목을 심의한 결과 사업수행능력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만큼 광주시는 앞으로 광주도시공사와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협상단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실무협의체는 사업계획서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쟁점 사항을 60일간의 협상기간 동안 해결할 방침이다.

광주시는 2025년말 어등산관광단지 조성 사업 착공을 목표로 연말까지 협약을 체결하고 민간개발자를 선정하는 등 사전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가을 여행은 광양이 최고”

전남 광양시는 고즈넉한 가을 정취를 느끼며 풍성하고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를 관람할 수 있는 10월 광양 여행지를 추천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