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몽골 총교육청과 '해외 유학생 유치' 교류 협약

해외 유학생 유치,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참여 등
장봉현 기자 2024-02-16 13:00:34
전남도교육청은 16일 몽골 총교육청과 해외 유학생 유치 등 교육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해외 유학생 유치 지원뿐만 아니라 학생 및 교직원 교류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전남교육청과 몽골 총교육청 관계자들이 16일 몽골 총교육청 회의실에서 교육교류 업무협약을 마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은 16일 몽골 총교육청과 해외 유학생 유치 등 교육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해외 유학생 유치 지원뿐만 아니라 학생 및 교직원 교류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전남교육청 주최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에 몽골 총교육청이 참여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학생들의 교육 및 문화 교류, 교직원들의 교육교류, 연수 운영 등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김대중 교육감을 비롯한 전남도교육청 관계자들은 이날 몽골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56번 학교를 찾아 한국어 수업을 참관하고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해외 유학생 유치를 위한 교류 및 한국어교육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몽골 한인회도 해외 유학생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몽골 총교육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해외 유학생 유치 및 글로컬 교육 실현에 한발 다가설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전남에서 배우고 꿈을 펼칠 수 있는 정책으로 세계에서 찾아오는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교육을 운영하는 가칭 전남국제직업고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전남국제직업고는 단계적으로 ▲기존 직업계고에 해외 유학생 유치(2025년 3월) ▲기존 학교를 전남국제직업고로 전환(26년 3월) ▲전남국제직업고 신설(28년 3월)을 추진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우리은행,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12월 27일까지 외국인 모바일 뱅킹 ‘우리WON글로벌’을 통해 간단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영상보고, 선물받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