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매실 첫 출하…전년대비 30% 감소 예상

홈쇼핑 등 다양한 판로확보
장봉현 기자 2023-05-23 15:15:12
광양매실이 23일 첫 출하를 시작했다. 광양시와 광양원예농협은 이날 다압매실선별장에서 광양매실 시장 출하 개시를 알리는 출하식을 하고 있다.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매실이 23일 첫 출하를 시작했다. 광양시와 광양원예농협은 이날 다압매실선별장에서 광양매실 시장 출하 개시를 알리는 출하식을 하고 있다. 사진=광양시 제공 

명품 전남 광양매실이 23일 첫 출하를 시작했다.

광양원예농협은 이날 다압매실선별장에서 광양매실 시장 출하 개시를 알리는 출하식을 가졌다. 올해 광양매실 생산량은 지난해보다 30% 감소한 5000여t이 생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개화기 이상기온과 꿀벌 활동 감소로 인한 수정 불량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결실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본격 출하를 시작한 광양매실은 다른 지역 매실에 비해 구연산 함량이 높고 향이 진하고 색깔이 선명한 것이 특징이다. 지리적표시제 등록(제36호), 매실 산업 특구로 지정받아 2015년부터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뽑은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브랜드 대상에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매실로 신뢰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시는 광양매실의 경쟁력을 높이고 명품 매실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매실 과원 정지전정 인력 지원, 매실동력전정가위 지원, 직거래 포장재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판로 다각화를 위해 홈쇼핑 판매 지원, 장아찌 가공용 매실씨 분리기 보급, 소비자 홍보 등 다양한 판촉 활동도 하고 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광양매실의 상품성 향상과 노동력 절감, 다양한 홍보 및 판촉 활동 등 시책을 적극 추진해 명품 광양매실의 명성을 유지하고, 매실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증가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KB국민은행, ‘KB모임금고’ 출시

KB국민은행은 모임통장으로 여유자금을 보관할 수 있는‘KB모임금고’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KB모임금고’는 ‘KB모임통장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