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는 점심시간 휴무제 전면 시행에 따라 올 하반기까지 무인민원발급기 40대를 설치․운영하는 등 민원불편 최소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올 상반기에 무인민원발급기 11대를 신규 설치, 지난 7월부터 본격 운영하며 비대면 민원행정서비스를 확대했다.
신규 추가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행정기관과 금융기관에 권역별로 배치됐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제공되는 증명서는 주민등록․가족관계․토지 등 13개 분야에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축물대장 등 119종이다.
다만 인감증명서와 본인 서명 사실 확인서는 관공서를 직접 방문해야 한다.
운영시간은 현장여건에 따라 시간대가 다르며 통로가 개방된 공간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연중 24시간 운영된다.
여수시는 하반기까지 총 40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바쁜 직장인이 언제든지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돼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는 게 여수시의 설명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운영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편의 중심 행정서비스 구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