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 HD현대 사장 "한화 대우조선 인수, 긍정적 영향 미칠 것"

2023-01-06 16:52:17

정기선 HD현대 사장이 한화그룹의 대우조선해양 인수에 대해 국내 조선업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평가를 내놨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정 사장은 4일(현지 시각)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국내 취재진과 만나 한화의 인수와 관련해 "우리 조선업에 전반적으로 안 좋은 영향이 줄어들고 좋아질 것 같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정 사장은 "권오갑 회장님이 국정감사에 나가서도 한번 얘기했는데, 어떤 의원님인지 기억이 안 나지만 '기업 하면서 뭐가 제일 힘드냐'고 물으니 '정부가 세금으로 돈을 넣어준 회사가 시장에 나가서 적자 수주를 하니 우리도 그 가격을 따라가야 하는 게 너무 힘들다. 정부 세금과 싸우는 게 힘들다'고 전에 얘기한 적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번에 모 기업에서 인수해서 그래도 업계에서 이런 관행은 없어지지 않을까 기대한다"면서 "제대로 '내가 돈을 벌어야겠다. 이걸로 돈을 벌어서 성장시키고 직원들도 돈 많이 주고 해야겠다'는 원칙이 선 회사가 운영하면 옛날 같은 일은 안 벌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 사장은 HD현대그룹의 CES 미디어 콘퍼런스에서 '오션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그룹의 미래 비전을 발표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검찰의 자업자득"

노만석 검찰총장 직무대행이 최근 '검찰 개혁'의 핵심 쟁점으로 떠오른 검찰 보완수사 폐지와 관련해 "보완수사는 검찰의 의무"라며 사실상 반대 입장

쿠팡, ‘하반기 주방 페어’ 개최

쿠팡이 가을 시즌을 맞아 주방을 새롭게 단장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하반기 주방 페어 SALE’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하반기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