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정용진’·백화점 ‘정유경’ 계열분리 공식화
2024-10-30
한국기업의 세탁기들이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시중에 나온 여러 브랜드 세탁기들을 대상으로 세척력과 내구성, 에너지 효율성 등을 평가해 '2021년 최고 세탁기'를 발표했다. 평가는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교반식 세탁기, 소형 드럼 세탁기 등 4개 부문에서 이뤄졌다.
LG전자 세탁기는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교반식 세탁기 등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삼성전자는 나머지 소형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LG전자는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 1∼5위를 모두 차지해 기술력을 증명했다. 1위 제품에 선정된 LG 드럼 세탁기(모델명 LG WM3900HWA)는 세척력과 효율적인 물 사용, 에너지 효율성 등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으로 평가받았다.
통돌이 세탁기 부문에서도 LG 제품(모델명 LG WT7900HBA)이 1위로 뽑혔다. 컨슈머리포트는 이 제품에 대해 "에너지 사용 효율과 세탁 속도, 세척력이 우수하고, 스마트폰 연동 기능을 제공해 편리하다"고 평가했다. 세탁조 내 교반봉이 돌아가는 방식인 교반식 세탁기 부문 역시 LG 세탁기(모델명 LG WT7305CW)가 1위에 올랐다.
소형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는 삼성전자 세탁기(제품명 WW22N6850QX)가 1위 제품으로 평가됐다. 컨슈머리포트는 해당 제품에 대해 "제품 신뢰도와 소비자 만족도, 세척력 등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