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KB국민은행장 "이청득심(以聽得心)의 소통 필요"

새해 경영 목표로 'No.1 금융플랫폼' 도약 제시
2023-01-02 13:07:55

이재근 KB국민은행장(사진)이 새해 경영 목표로 'No.1 금융플랫폼' 도약을 제시했다.

이 행장은 2일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2023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지난 2022년은 ‘불확실성’이란 거센 폭풍우 속에서도 내실을 다지며 우리 KB국민은행의 위상을 높인  보람찬 한해였다"며 "특히, 우리의 KB스타뱅킹이 1000만 MAU를 돌파함으로써 차별화되고 확장성 있는 ‘플랫폼 기업’으로 인정 받는 계기가 마련된 것은 ‘No.1 금융플랫폼 기업’을 목표로 한 우리 노력이 잘 추진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매우 값진 성과"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2023년 새해에도 ‘고객과 항상 함께하고,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는 No.1 금융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자"며 ▲최고의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고객접점 경쟁력 강화 ▲본원적 Biz 경쟁력 강화 지속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경영관리 시스템 고도화 ▲미래지향적 기업문화 구축 등 4대 핵심 경영 방향을 소개했다. 

1년 전 취임하면서 ‘실행력’을 강조했던 이 행장은 올해 추가로 ‘소통(疏通)’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행장은 "경영과제들이 본부와 현장을 거쳐 고객 앞에서도 잘 실행되게 하려면 우리가 협업하고 의사결정하는 모든 프로세스 상에서 막히거나 단절되는 곳 없이 서로 잘 통해야만 한다"며 겸손한 자세로 상대방을 경청할 때 마음을 얻을 수 있다는 '이청득심(以聽得心)’을 언급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코인과세 폐지하라"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과세 도입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당초 2022년 1월 도입 예정이었던 가상자산 과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