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절차에 돌입했다. 사실상 제명 수순에 들어간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이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양두구육 표현 썼다고 징계절차 개시한다는 거네요. 유엔 인권규범 제19조를 유엔에서 인권 관련 활동을 평생 해오신 위원장에게 바친다"고 응수하고 나섰다. 유엔 인권규범 제19조에는 '모든 사람은 의견과 표현의 자유를 가질 권리가 있다. 이 권리는 간섭 없이 의견을 수렴하고 어떤 매체와 국면에 관계없이 정보와 아이디어를 찾고, 수신하고, 발휘할 수 있는 자유가 포함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번 윤리위 회의는 이 전 대표가 성 상납 의혹 등으로 경찰 조사를 받은 바로 다음날이자 윤석열 대통령이 해외 순방을 떠난 날 열렸다. 앞서 국민의힘 의원들은 지난달 27일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 전 대표가 앞선 기자회견에서 윤 대통령 등을 비판하며 '양두구육' 등의 발언을 한 데 대해 신속한 추가 징계를 촉구했다.
당 안팎에서는 윤리위가 오는 28일 전체회의에서 이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수위를 결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날은 이 전 대표가 법원에 제기한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한 심리가 열리는 날이다.
빅터뉴스가 9월 18일 하루 동안 '이준석'과 '징계'를 키워드로 관련기사를 집계한 결과 포털 네이버와 다음 인링크 기준으로 기사는 모두 553개, 댓글은 4만1781개, 반응은 3만9799개로 집계됐다. 반응별로는 네이버의 공감백배가 1만7096개(42.96%)로 가장 많았고, 다음의 화나요(1만2559개, 31.56%), 네이버 쏠쏠정보(4909개, 12.33%), 다음 좋아요(2678개, 6.73%) 등의 순이었다.
포털 다음에 올라온 이데일리의 9월 18일자 <이준석 촉 좋네..與윤리위, 사실상 '제명' 수순?[배진솔의 정치사전]> 기사에는 댓글 610개, 반응 1587개가 달린 것으로 집계됐다(찬반순)
- 그건 촉이 아니라 그동안의 행태를 쫌만 생각해보면 금방 알 수있는거지 뭐. 윤씨 나가있는 동안 안으로 준석이 정리하고 밖으로 이재명 털면서 건희 덮는거지 그러니 건희는 여기 있으면 오히려 도움이 안되니 데리고 가는가고 일타쌍피(찬성 949)
- 이준석 절대 물러서지 마시요 끝까지 이기세요 매운맛을 단디 보여주세요(찬성 553)
- 사람 족치는거 외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굥아...외교 공부좀 더 해야 된다(찬성 439)
- 정치 참 더럽게들 하셔서 국격을 하루아침에 추락시키는 것 참 쉽네요(찬성 276)
- 일제때는 일제부역자들이 호위호식하며 활개치더니 현제는 일제부역자 후손에게 부 역 하 며 호위호식하려는 국짐과 그일당(찬성 281)
- 국힘 당= 콩가루 당 국힘 당 = 개판 오분전 당 이준석화이팅(찬성 298)
- 원래 보수는 대통령이 나가 있으면 지저분한 일들을 처리하곤 했지. 지는 안한 척 하면서(찬성 202)
- 저 여자는 외주 용역 장례사냐?(찬성 198)
- 양아치들 저걸 보수 정당이라고 기득권 욕심만 그득 한 자들(찬성 184)
- 이양희 이철승 부전녀전 사꾸라(찬성 174)
포털 네이버에 올라온 한겨레의 9월 18일자 <수해 망언 김성원보다 이준석이 급해?…국힘, 윤리위 ‘급’ 소집> 기사에는 댓글 610개, 반응 319개가 달린 것으로 집계됐다(순공감순)
- 국민의 힘!~~막나가는구나!~~어쩌다 이렇게 망가지냐? 그놈의 욕심 때문에! 정치 하면 그렇게 되냐? 개가 되능겨?(공감 704)
- 국힘당에는 윤핵관 나부랭이들만 있나~? 아무리 국회의원 들이 지들 밥그릇땜시 눈치 본다 하지만..., 올고 그름은 좀 알아야 하는거 아닌감(공감 399)
- 임대아파트 살면 정신병 걸린다고 한 성일종의 말이 막말중의 막말 아니냐? 성일종은 왜 윤리위원회 회부 안하냐?(공감 340)
- 수해피해지역에 가서.' 비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나오게 ~ 국회의원 이란 작자가 내뱉을 말이냐? 이런 쓰레기 만도 못한 인사에 처리는 미적 거리고 윤구육이한테 몇 마디 했다고 당원이 뽑은 당대표를 날린다고? 니들은 국민을 위한 정치 단체냐? 아니면 윤서결이 김건희 개인 마름 들이냐(공감 296)
- 자신들의 권력에 대해 막말한 사람 징계하는게 국민들에게 막말한 인사 징계보다 우선시하는 국민의짐…이게 당신들이 국민들을 생각하는 관점입니다(공감 210)
- 난 60평생 살면서 선거 두번이기고도 비대위를 설치하는것은 첨본다~~~~~선거에서 국민들한테 사기쳐서 이긴게 분명하다(공감 42)
- 정권창출의 일등공신 이준석 대표를 토사구팽 하는 짓은 정의에 정면으로 어긋난 것이다. 우리 대한민국 법률은 이럿 짓을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공감 29)
- 깨끗한 손으로 윤리를 논해야지...더러운 오염된 손으로 누굴 심판 ! 내부총질했다고 선동질한 내부 비상상황 만든 주범들을 징계해야지... 당대표가 총질했나(공감 23)
- 국민과 수해입은 당사자들에게 한 망언보다 위대한 윤바보 헐뜯는 전 당대표 쳐내는게 우선이라는 거지?(공감 22)
- 한심한 국힘당? 윤이 출국후 처리하라고 시켰겠지만? 홍위병처럼 졸졸졸 국힘당?(공감 19)
※ 마이닝 솔루션 : BBD랩
※ 조사 기간 : 2022년 9월 18일
※ 수집 데이터 : 8만2133개(네이버, 다음 기사와 댓글)
※ 분석 : 빅터뉴스
댓글
(0) 로그아웃